티스토리 뷰

이슈톡톡

드디어 실외 마스크 해제!!

망고사범님 2022. 5. 3. 01:11

5월 2일 월요일부터 달라지는 방역지침

조금씩 조금씩 방역지침이 많이 풀리고 있었는데, 드디어 결정타 한방이 터졌습니다. 드디어 코시국 2년 만에 실외 한정이지만.. 마스크를 벗어도 되는 날이 돌아왔습니다!

5월 2일부터 달라지는 방역지침은 다음과 같습니다!

 

◆ 50인 이상이 모이는 실외 집회, 공연, 스포츠경기 관람 등에 한해서만 마스크 착용 의무.

집회, 공연, 경기관람 등에서는 비말을 통한 감염 위험이 높아지기 때문에 위의 상황에는 꼭! 마스크를 착용해야 한다고 하는데요, 그 외의 상황에서는 마스크는 더 이상 의무사항이 아닙니다!

 의무사항은 아니지만, 코로나 의심증상이 나타나거나 고위험군인 경우에는 모두를 위해, 나를 위해서 마스크를 착용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.

 

◆ 유흥시설을 포함해 식당, 카페, 노래방, 목욕장 등의 시설의 영업시간 제한이 모두 풀립니다.

◆ 사적모임은 10인까지 허용됩니다.

◆ 행사나 집회 등 대규모 인원이 모이는 경우는 299명까지 허용됩니다.

◆ 종교활동은 수용 인원의 70퍼센트만 수용 가능하고, 마스크를 착용해야 합니다.

◆ 실내 취식이 가능해집니다.

 

이제 영업시간 제한도 풀리고, 인원도 대폭 늘어나서 더 이상 코로나 때문에~ 코로나 좀 나아지면~ 하면서 약속 미루기도 난감해졌네요ㅋㅋㅋ 한편으로는 더 이상 시간 제약 없이 반가운 사람들과 좋은 시간 보내는 것도 가능해질 것 같습니다.

그동안 영업시간 제한때문에 대낮에 만나서 9시 땡 하기 전까지 부어라 마셔라 놀았는데, 이제 이것도 일상으로 돌아갈 때가 되었나 봅니다!

실외 마스크 해제 첫날

오늘(5.2)은 실외 마스크 해제되는 첫날이었는데요, 예상했던 대로 아직까지는 다들 마스크를 쓰고 다니는 모습을 볼 수 있었습니다. 농담처럼 월요일부터 눈치싸움 시작이네? 했었는데 그것도 맞는 것 같은 하루였던 것 같습니다.

슬쩍슬쩍 마스크 내려도 봤는데, 아직까지 실외에서 완전히 마스크를 벗고 다니는 분은 못본 것 같습니다.

퇴근 후에 러닝을 다녀왔는데 달리는 분들 중에서는 대부분 마스크를 벗고계셔서 편안한 마음으로 노마스크...로 신나게 달리다 왔네요.ㅋㅋㅋ 그래도 당분간은 마스크를 대부분 쓰고 다니실 것 같은데, 날씨가 점점 더워지면 실외에서 노 마스크로 편안하게 다니시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.

 

앞으로 달라질 일상

그동안 코로나 덕분에..? 마스크가 일상이 되면서 감기에 걸리는 일도 줄어들고, 눈화장만 슥슥 하고 출근하다 보니 아침도 조금 더 여유로워지고, 번거로운 약속은 코로나 핑계도 대면서ㅋㅋㅋㅋㅋㅋㅋㅋ

코로나가 처음 퍼지기 시작했을때에 비하면 적당히 코로나 덕도 보고 피해도 보면서 지내왔는데, 실외에서 마스크를 벗게 되니 이젠 코로나가 없던때로 돌아갈 준비를 하는 것 같습니다.

올해는 벌써부터 여러 가수들의 콘서트 소식도 들려오는데, 머지않아 코로나 엔데믹 선언하고! 콘서트도 막 다니고!! 결혼식에서도 마스크 다 벗고!! 온갖 지역축제도 다니면서!! 코로나 창궐 이전의 우리 일상으로 돌아가는 날이 왔으면 좋겠습니다.

반응형